진도, 청년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진도, 청년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 조규대 기자
  • 승인 2019.05.2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전문가 강형욱 강사 초청
(사진=진도군)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은 지난 23일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차세대 성장 동력인 청년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년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아카데미는 청년과 학생, 군 장병 등 500여명의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듬컴퍼니 대표 강형욱 강사를 초청해 고품격 강의가 진행됐다.

강형욱 강사는 반려견도 사회의 일원이라는 의식을 갖고 세상에 아름다운 존재로 살아가는 방법,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 반려견과 더불어 사는 방법 등 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중심으로 청취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의를 진행했다.

청년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반려견을 통해 세상을 전하는 희망메세지’라는 주제로 소통과 상생, 활력과 열정을 생성하는 고품격의 명품아카데미 운영의 일원으로 지역을 이끌어 갈 청년의 역량강화와 역동적인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강의에 참석한 한 청년은 “약하고 작은 반려견과의 잘못된 소통 방법을 깨닫고 소통은 약자의 위치에서 먼저 생각해야 하는 강사의 말씀으로 소통의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과 학생들이 지역으로 돌아오고, 행복하게 정착할 수 있는 진도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7월25일 푸른아우성 대표 방송인 구성애 씨를 초청해 ‘성교육,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주제로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다.

gdj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