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대전테크노파크 -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 ‘맞손’
대전테크노파크 -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 ‘맞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5.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대전 첨단스포츠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대전 스타트업의 중국시장 진출 및 현지 파트너 발굴 등 판로개척 지원
대전테크노파크-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 협약식. (사진=대전테크노파크)
대전테크노파크-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 협약식. (사진=대전테크노파크)

 

지난 24일 대전테크노파크는 차이나스포츠쇼가 열리는 중국 상해국가전시컨벤션센터에서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CSGF)와 첨단스포츠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스포츠산업 관련 인력교류와 네트워크 구축하고 양 기관 주관의 스포츠행사 참가 및 홍보협조 하기로 하는 등 첨단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사업 전개 등 첨단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마련에 협력하기로 했다.

중국스포츠산업연합회는 중국 스포츠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국가표준 인증과 세계최대 규모의 스포츠박람회인 차이나스포츠쇼를 주관하고 있으며, 산업 협력을 위한 관련 산업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은 “중국은 스포츠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스포츠 소비가 1조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특히 대전의 ICT와 융합된 첨단 스포츠제품에 관심이 높아, 향후 대전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의 스포츠분야 협력과 관련 대전기업의 중국 진출을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테크노파크는 지역 스포츠기업인 티엘인더스트리, 에이디엠아이, 엑스골프, 김덕규 타이밍 등 4개사와 함께 중국 및 세계시장에 도전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차이나스포츠쇼에 참가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