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 연다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 연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5.2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30일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서…판로확대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오는 30일까지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서 '사회적경제기업 팝업스토어'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민간영역으로 확대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참여하는 기업은 ㈜화유플라워앤 원예치료센터와 한국아로마테라피 생활문화협동조합, 더나눔커피협동조합 등 3곳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으로, △플라워박스, 비누카네이션, 다육세트 등 원예 상품 △숙성비누, 다용도세정제 등 수제 비누상품 △원두와 더치커피를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119레오+, 뉴앤트, 데이니드 등 건국대학교 사회적기업 준비 창업 동아리 세 곳도 출사표를 던진다. 

이들은 △소방관 폐복을 재활용한 가방과 파우치 제품 △파우치백, 스토리지백 △수제 밀크티 등 음료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장소제공 뿐만 아니라 행사에 필요한 물품도 지원해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확대에 힘쓴다. 

특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지하1층 자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효율 장소로 큰 홍보효과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롯데백화점 측에서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구매해 추후 사은 행사 시 사은품으로 활용함으로써 사회공헌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백화점과 같은 대형 유통매장에서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경험을 통해 기업 운영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쌓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경쟁력을 갖춘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착한 제품들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질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6월1일에는 사회적경제기업 판로확대와 자립강화를 위한 '사회적경제박람회'를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앞 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