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청소년박람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동아오츠카, 청소년박람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년간 지속적인 청소년 지원 활동 공로 인정
(사진=동아오츠카)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지난 23일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막식에서 청소년 지원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4년여간 한국스카우트연맹의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포카리스웨트 풋살히어로즈’, ‘포카리스웨트 퓨처스 3X3 농구대회’ 등 청소년 스포츠 활동을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동아오츠카는 지난 2016년부터 한국스카우트연맹 장학사업인 ‘자랑스러운 청소년대상(Youth Hero Prize)’을 통해 청소년 체육 인재를 발굴해 장학금을 수여해 왔다.

특히 한국스카우트연맹과 동아오츠카가 공동 주최하는 ‘휴전선 155마일 횡단 평화통일 체험활동’은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제1호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최초의 휴전선 횡단 프로그램으로, 2008년에는 보건복지부 우수인증활동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횡단 프로그램은 ‘Challenge your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월31일부터 8월6일까지 총 6박7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는 이외에도 홍명보 장학재단, JS파운데이션, 양준혁 야구재단과 함께 스포츠 꿈나무들을 응원하며 각종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진숙 동아오츠카 상무는 “동아오츠카는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고자 우리 사회의 미래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진정한 땀의 가치를 배우고,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 대상 활동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는 ‘2019 다시 청소년이다’를 주제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