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계룡시, 올해 주요업무 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계룡시, 올해 주요업무 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5.24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준비 등 각종 현안사업 순항
계룡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계룡시)
계룡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계룡시)

 

지난 22일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구자열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성과 및 하반기 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상반기 시정운영에 대한 성과와 하반기 역점 추진사업 등 현안과제와 문제점을 공유하고 해결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민선5기 8개분야 51건의 공약사업 이행 추진상황도 면밀히 점검해 부진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공약 이행률 제고를 위한 심도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상반기 주요 성과로는 정부예산 50억 확보, 계룡군문화축제 3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계룡로컬푸드센터 개장,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종합 10위 달성 등을 꼽았다.

이 밖에도 2020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준비 등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반기에는 한훈기념관, 종합사회복지관, 감성체험장 등 복지・보훈 인프라 구축, 신도안~세동 간 광역도로 등 각종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사업, 2019 계룡세계軍문화축제 개최 등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사업과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기반 조성사업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구자열 부시장은 “오늘 보고회를 통해 상반기 성과와 미진한 사업 등을 되짚고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올 하반기는 엑스포 개최를 1년 앞두고 본격적인 채비를 갖춰야하는 중요한 시점인 만큼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 부서에서 행정력을 집중하여 철저히 계획하고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계룡/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