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 추가
넥슨,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 추가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5.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7등급 전량 보물로 장수 전용 보물 제작 가능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온란'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이미지=넥슨)
넥슨은 '삼국지조조전 온란'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이미지=넥슨)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 7등급 전략 보물을 활용해 각 장수별 전용 보물을 제작하는 콘텐츠다. 군주 랭크 70이 되면 오픈된다. 또 군주 랭크 99에 입장 가능한 ‘몽매의 시련’, ‘경쟁전 교환소’를 통해 얻은 특정 자우의 ‘보물 제작 비법서’로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 시스템 이외 경로로 획득 가능한 새로운 장수 전용 보물 6종도 선보인다. 창, 궁, 보조구 등의 종류로 ‘마초’, ‘황충’, ‘방통’ 장수의 전용 보물 2개씩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유비의 입촉’ 주요 장수를 포함해 장수, 병종의 밸런스를 조정했고 ‘황충’, ‘마초’ 등 신규 장수 외형도 추가됐다. 또 ‘장수 통계 게시판’, ‘보물 일괄 변환’ 등 편의 기능도 개선됐다.

넥슨은 다음 달부터 매달 ‘군사 레벨’을 높여 보상을 얻는 ‘출사표’를 활성화하고 ‘몽매의 시련’에 ‘원술’ 보스를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가화만사성’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선 ‘한정 사건’을 플레이하면 장수 전용 보물 제작과 효과 부여에 활용 가능한 ‘연마석’과 ‘은전’, ‘공문서’ 등을 보상지급한다. 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는 ‘연마석 1000개’를 제공하고 연말까지 접속 보상으로 7등급 보물 ‘귀화선’, ‘사각회선문의’를 지급한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