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OBT 시작
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OBT 시작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5.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포함 2명 모으면 할인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 기능
카카오커머스는 본인 포함 2명을 모으면 할인받을 수 있는 '톡딜'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이미지=카카오)
카카오커머스는 본인 포함 2명을 모으면 할인받을 수 있는 '톡딜'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이미지=카카오)

카카오커머스는 본인 포함 2명만 모으면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 ‘톡딜’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쇼핑 서비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새롭게 적용되는 공동구매 서비스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가 지인 간 선물을 주고받는 데 집중했다면 톡딜은 카카오톡 친구는 물론 모르는 사람과도 함께 구매가 가능한 모델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톡딜로 지정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나오는 ‘딜 오픈’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진행하면 직접 나의 딜을 만들 수 있다. 딜 오픈 24시간 내 다른 참여자가 1명이라도 함께 구매하면 톡딜이 성사된다.

물론 타 이용자가 만든 딜 상품을 선택·결제해도 톡딜이 성사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 구매가 확정되면 ‘카카오포인트’가 리워드로 돌아가는 혜택도 제공한다. 딜 개설자는 결제금액의 2%, 딜 참여자는 결제금액의 1%를 카카오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카카오포인트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카카오커머스 플랫폼에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새로운 형태의 구매방식이 이용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들에게는 구매가 성사되기까지 많은 인원수를 모으고 기다려야 하는 기존 공동구매의 허들을 최소화하면서 가격 할인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톡딜은 다음 달 말부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며 다른 플랫폼에도 함께 노출될 계획이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