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패키지 디자인 공모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패키지 디자인 공모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23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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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16일까지 온라인 접수…총 상금 500만원
(이미지=오리온)
(이미지=오리온)

오리온이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중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을 앞두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 공모를 받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달 16일까지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면세점용 디저트 초코파이 패키지에 반영될 예정이다.

오리온은 디저트 초코파이가 이번 공항면세점 판매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초코파이가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어 면세점 입점을 앞두고 디저트 초코파이의 새 얼굴 찾기에 나섰다”며 “이번 공모전이 한국을 대표하는 특별한 선물로서 디저트 초코파이의 가치를 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저트 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디저트로 다시 탄생시킨 제품으로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 출시된 이후 SNS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오리온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타필드 코엑스점, 그리고 용산역, 수원역, 수서역 등 주요 역사를 포함 총 10개의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온라인마켓 ‘마켓컬리’와 ‘헬로네이처’에서도 디저트 초코파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