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홈페이지 스마트하게 바꾼다
구례군, 홈페이지 스마트하게 바꾼다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05.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군청서 홈페이지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구례군)
(사진=구례군)

전남 구례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순호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례군 대표 홈페이지 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존 홈페이지를 분석하고 새롭게 구축해 나갈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새 홈페이지는 5G시대에 걸맞게 고성능 서버로 교체해 접속속도를 대폭 개선하고 최신 웹 트렌드가 반영된 디자인이 적용된다.

또한 정부 방침에 따라 군소 홈페이지들을 통폐합하는 등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 위주로 개편하고, 민선 7기 군정방향에 따른 '홍보'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와 SNS를 폭넓게 접목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군의 아름다운 4계절 등 양질의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 생산과 서비스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향후 두 차례의 중간보고회를 통해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오는 12월 하순부터 개통할 계획이다.

한편 새 홈페이지 개발을 위한 의견을 군민 등 누구나 제안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의 '참여마당'-'홈페이지 개선의견' 게시판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홈페이지는 구례군의 얼굴"이라며 "군민 뿐 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간편하게 소통하는 시스템으로 탈바꿈 시킬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구례/김영택 기자

y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