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임창무 기자
  • 승인 2019.05.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연수원서 고양형 자치분권 추진방향 논의

경기 고양시는 고양시정연수원에서 자치역량 강화와 내실 있는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자치분권협의회 위원 및 공직자 등 20명이 참여했고 특강과 자유토론, 힐링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고양형 자치분권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협의회 위원 상호 간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특강은 고양시정연구원 원장 및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 분과위원장을 역임 중인 이재은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대도시 문제와 특례시의 과제, 재정특례 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원장은 강의를 통해 지방재정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재정분권의 필요성과 100만 특례시인 시의 비전을 제시했다.

오후 교육은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사무국장 및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공동실행위원장을 맡고 있는 노민호 사무국장이 강연자로 나서 '자치분권 활성화 방안과 기초 자치분권협의회의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노 국장은 다양한 자치분권 사례를 들어 자치분권 개헌이 주민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고양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재준 시장은 "오늘 워크숍으로 협의회 위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좋은 의견들이 공유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고양형 자치분권이 활성화 되고 고양시 특례시 추진이 가속화 될 수 있도록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고양/임창무 기자

ic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