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예술·콘텐츠스테이션 창업아이디어' 공모
군산시 '예술·콘텐츠스테이션 창업아이디어' 공모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5.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9일까지 신청 접수…시민참여 수요자 중심 콘텐츠분야 육성

전북 군산시가 시민참여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분야 육성 차원에서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산예술·콘텐츠스테이션 구축사업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지원사업으로 2년간 총 90억원의 정부 예산이 반영된다.

시는 문화·예술·콘텐츠 기반조성을 위해 군산 금암동 소재 옛 수협창고를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기업입주공간 운영, 성장 레벨업(Level-up), 지역 특화형 콘텐츠제작, 대·중·소 파트너십프로젝트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교육·육성·판로개척에 대한 지원사업도 펼치며 공모분야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광고, 출판,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예술과 IT기술의 접목을 통한 실험예술 분야다.

시는 전문심사위원을 구성해 서류심사와 워크숍을 통하여 총 10팀을 선발한다.

이번 공모전에 우수과제로 선발된 대상자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3건 100만원, 장려상 5건 40만원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입주 및 제작지원 사업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9일까지로 예술, 문화, 융·복합 콘텐츠 분야에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 및 기업은 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또 (재)전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강임준 시장은 "역량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콘텐츠창업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각종 지원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