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인사·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 개최
포항상의 ‘인사·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5.2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상의)
(사진=포항상의)

경북 포항상공회의소는 22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회원업체 인사·노무 담당 부서장 및 실무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회원업체 인사담당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인사·노무 분야의 핵심내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실무적용능력을 함양하고 급변하는 고용환경에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에 나선 구창회 노무사(태평양 노무법인 대표)는 근로기준법의 특성, 근로조건의 체계도, 인사노무 쟁점별 해결방안,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대응방안, 노동조합 노무관리, 비정규직 관리 근로계약의 성립에서 종료 등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근로개선지도1과 손병창 과장을 초빙해 최저임금 산입범위 및 산정방식, 근로시간 단축 적용, 남녀고용평등법, 정부 정책지원금 등 2019년 개정된 노동관계 법·제도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개정된 주요 노동법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효율적인 인사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해 회원업체의 실무담당자들이 지식을 배양하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