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분양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관심↑
내달 분양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관심↑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5.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11층 상업시설 총 173실 규모
롯데월드 어드벤쳐 등 주변 상권 활성화 기대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광역도.(자료=the trinity)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광역도.(자료=the trinity)

최근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가 착공하면서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주변 상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은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핵심 앵커시설로,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로 계획됐다. 50만㎡ 부지에 900m 길이 4개 트랙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 스카이라인 루지와 쇼핑몰, 호텔, 스포츠파크 등을 조성해 오는 2021년 개장 예정이다.

이 테마파크 바로 앞에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가가 들어서면 주변 상권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지하 1층~지상 11층 상업시설 총 173실 규모로 조성된다. 부산에서 유일하게 테마파크와 바다 조망이 모두 가능한 루프탑 테라스를 갖춘 것이 특징이며, 다음 달 분양 예정이다.

현대차증권이 지난 20일 총 660억원 규모 스타테라스 개발사업 프로젝트파이낸싱 주관을 완료했다고 밝힘에 따라 앞으로 조성 사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고객 편의를 위해 자동차 817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루프탑 테라스로 탁 트인 조망을 선사한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분양 관계자는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핵심 앵커시설이 앞뒤에 자리하고 루프탑 테라스를 통한 탁 트인 조망권을 갖췄으며, 대형 주차장까지 마련돼 고객 접근이 쉬운 입지 장점을 지닌다"며 "관광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만큼, 풍부한 임차수요에 기반한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타테라스 분양 홍보관은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서 다음 달 개관 예정이며, 입점 예정 시기는 오는 2021년 하반기다.

한편,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지난해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지역 명소다.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을 비롯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아쿠아월드, 이케아 등 대형 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과 아난티코브, 해동 용궁사가 있고, 차로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과 죽도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