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화도진축제 활성화 방안 주민의견 수렴
동구, 화도진축제 활성화 방안 주민의견 수렴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5.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0일까지 온라인 정책토론방서 의견 접수

인천시 동구는 온라인 정책토론방에서 다음달 30일까지 화도진축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화도진축제는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주민 모두가 공감. 소통하는 주민참여형 문화 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졌으며. 지난 10일과 11일 14만명이 축제를 찾으며 큰 성황을 이뤘다.

하지만 화도진축제가 동구만의 축제를 넘어 인천의 대표 축제, 더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은 무엇일지, 더 많은 주민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떤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 등이 필요하고 어떻게 축제를 홍보하면 좋을지 등 올 화도진축제의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해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부족한 부분을 개선, 발전시켜 나가고자 이번 토의과제로 선정했다.

정책토론방 참여는 구 홈페이지-안녕하세요 허인환입니다-정책토론방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며, 토론 과제별 우수 의견글을 선정해 최우수 5만원, 우수 3만원, 장려 2만원 상당의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 한 분 한분의 생각이 동구의 정책이 되고 미래가 된다”며 “화도진축제가 화도진이 지닌 역사성을 바로 세워 지역의 정체성을 살리고,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