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소통잔치 ‘2019 성남 은행골축제’ 개최
지역주민 소통잔치 ‘2019 성남 은행골축제’ 개최
  • 전연희 기자
  • 승인 2019.05.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상원초 운동장서…‘행목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은 오는 25일 상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9 은행골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행골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오전에는 ‘행목제’를 진행한다. 은행동의 유래가 된 수령 350여 년의 은행나무 보호수 아래서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한다.

이어 오후까지 지역주민 간 소통의 잔치 한마당을 펼친다.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풍물놀이, 통기타, 에어로빅, 민요, 건강댄스, 방송댄스, 라인댄스 등을 펼치고, 청소년동아리 2개 팀의 모둠북과 댄스, 동민 노래자랑을 연다.

은행2동 마을계획단이 발굴한 4가지 마을의제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소공원 빈 공터 주차장활용, 주민소통 공유 공간조성, 문화의 거리 만들기 중에서 최우선 순위를 투표로 정하는 마을총회도 병행한다.

마을계획단은 개개인이 느끼는 마을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찾아서 의논하고, 계획을 수립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주민모임이다.

더불어 수채화, 서예 등 주민자치 수강생들의 작품전시, 손거울·부채·가방 고리 만들기, 느린 우체통, 심폐소생술 등 각종 체험부스, 떡볶이·막걸리·빵 등 여러 먹거리부스를 운영한다.

이밖에 1회용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축제로 기획돼, 개인 식기와 수저를 가져와야 하며, 미지참자에게는 식기를 빌려주는 형태로 진행한다.

[신아일보] 성남/전연희 기자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