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범양건영 "생애 주기 따라 집 바꿔 사세요"
범양건영 "생애 주기 따라 집 바꿔 사세요"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5.2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에 동·호수 이동제 도입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투시도.(자료=범양건영)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 투시도.(자료=범양건영)

범양건영이 충남 천안시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를 통해 생애 주기에 따라 집을 바꿀 수 있는 '라이프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계약 기간을 유지하면서도 위약금 없이 같은 단지 내에서 유형 및 동·호수 변경이 가능토록 한 것이다.

예를 들어 자녀가 학업 또는 결혼 등으로 독립할 경우 바뀐 가족 수에 맞는 주택으로 이사할 수 있다. 고층에 거주하던 가정에 어린 자녀가 생긴 경우 저층으로 집을 옮길 수도 있다.

범양건영 분양 관계자는 "살면서 가족 수가 변화하거나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타입이나 동·호수를 변경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라이프업서비스 외에도 게스트하우스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할 예정으로, 입주자분들의 편의를 위한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9-1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4층 총 9개동, 전용면적 59~84㎡ 804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일반공급분은 506세대며,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59㎡ 245세대 △74㎡ 211세대 △84㎡ 50세대다.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입주 후 2년마다 계약을 갱신해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95% 수준이고, 월 임대료 인상 폭은 연 2.5% 이내로 제한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서 다음 달 개관할 예정이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