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흐리고 곳곳 '비'…고온 현상 주춤
[주말날씨] 흐리고 곳곳 '비'…고온 현상 주춤
  • 온케이웨더
  • 승인 2019.05.1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토요일 낮 서울 27℃, 부산 21℃…큰 일교차 주의"

 

이번 주는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크게 오른 한 주 였다.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 곳곳에 더위를 식혀줄 비소식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토요일은 우리나라는 제주도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이남지방은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

- 제주도 : 60~120mm(많은 곳 제주산간 200mm 이상)

- 전남, 경남, 경북남부 : 30~60mm

- (18일부터)충청, 전북, 경북북부 : 10~30mm

- (19일)서울, 경기, 강원도 : 5~10mm

 

이어 "일요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아침까지 흐린 가운데 서울의 낮 기온 27℃, 춘천 28℃로 낮 동안 다소 덥겠다. 일요일에는 점차 흐려지겠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낮 기온은 서울과 춘천이 26℃가 되겠다.

 

남부지방은 토요일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은 20℃를 조금 웃돌겠다. 일요일도 다소 흐린 가운데 광주의 낮 기온 25℃, 대구가 23℃ 등 전날보다 1~2℃가량 높겠다.

 

동해안지방은 토요일 아침까지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기온은 속초가 17℃에서 시작해 한낮에는 23℃가 되겠다. 일요일은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고, 속초와 강릉의 낮 기온 22℃가 되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김단비 캐스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이번 주말까지 낮 더위가 계속되겠으나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 토요일 남부지방은 비 예보가 있는 만큼 외출시 작은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

onkweath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