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식목행사' 성료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식목행사' 성료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5.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형산강남로변에 대왕참나무 등 500여본 식재

경북 포항시는 ‘포항스틸러스와 함께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식목행사’를 16일 연일읍 형산강남로변에서 갖고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대왕참나무 등 4종 500여본을 식재했다.

포항스틸러스 구단은 지역사회 기여하는 구단 이미지 확립하고 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포항시, 포항스틸러스, 연일읍자생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시, 포항스틸러스, 포항시산림조합은 시민이 행복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포항 GreenWay(그린웨이) 추진 확산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식목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공동업무추진 협약서(MOU)체결하고 앞으로도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태환경도시를 위해 3개 기관.단체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식재된 대왕참나무는 수관이 풍부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겨울에도 낙엽이 떨어지지 않는 특성이 있어 가로경관 조성에 좋은 수종으로 알려져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연고인 포항스틸러스와 함께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지역 주변에 나무를 식재해 도심 인근에 도시숲을 조성해 녹색친환경 생태도시 기반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그린웨이 사업추진을 통한 환동해중심도시’를 실현하자”며 “이천만그루 생명의 나무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