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전국 인사·회계담당 직원 대상 청렴교육
LX, 전국 인사·회계담당 직원 대상 청렴교육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5.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장정아 강사, 맞춤형 부패예방 강의
16일 LX 본사에서 진행된 청렴교육에서 장정아 강사가 맞춤형 사전부패예방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사진=LX)
16일 LX 본사에서 진행된 청렴교육에서 장정아 강사가 맞춤형 사전부패예방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사진=LX)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가 16일 오후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전국 12개 지역본부 및 본사 인사 회계 담당 직원 약 8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국민권익위 장정아 강사는 인사나 회계 등 부패 취약분야 종사자에 맞는 맞춤형 사전 부패예방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또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공익신고 등 청렴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청렴 골든벨 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토록 했다.

LX 류근태 상임감사는 "부패인식지수(CPI) 20위권 도입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부터 투명하고 공정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부패에 취약할 수 있는 분야에 종사하는 우리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투명한 조직문화를 통해 앞으로도 최고의 청렴기관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감사를 토대로 삼고 있는 LX는 그간 정부가 주관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1등급 달성과 함께 공공기관 청렴도 4년 연속 2등급 달성,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등을 달성한 바 있다.

cdh4508@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