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세렌디피티' 뮤비 1억뷰 돌파…통산 19번째
방탄소년단 '세렌디피티' 뮤비 1억뷰 돌파…통산 19번째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5.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세렌디피티' 1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세렌디피티' 1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세렌디피티'(Serendipity)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인트로곡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9시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는 기록을 세웠다.

'세렌디피티'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솔로곡으로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컴백 트레일러 영상으로 공개됐다.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017년 10월 7위로 첫 진입한 뒤 6주 연속 순위에 오른 바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컴백 트레일러 뮤직비디오 첫 1억뷰 돌파와 동시에, 통산 19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그중 'DNA'가 7억뷰를 돌파했으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5억뷰를 넘겼다.

'세렌디피티'는 무성적이면서 신비로운 지민의 보컬과 '푸른곰팡이' 등 주제를 표현하는 개성 있는 가사가 만나 '완전한 우연으로부터 중대한 발명 혹은 발견이 이뤄지는 경우'를 뜻하는 곡명 '세렌디피티'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민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아침 햇살이 내리쬐는 침대 위, 우주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을 오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