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 브리핑] 하나금융,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오늘의 금융권 이슈 브리핑] 하나금융,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5.1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 국가보훈처와 영주 귀국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하나금융그룹이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영주 귀국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할 행복상자 500개를 제작해 국가보훈처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서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된 하나댄스챌린지를 통해 하나금융나눔재단에 모금된 임직원 기부금 1500만원과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그룹차원의 기부금 3000만원이 더해져 총 4500만원의 지원금으로 제작됐다.

국민銀, 5천억원 규모 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이 5000억원 규모의 원화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이는 국내 은행 최초의 원화 커버드본드 발행이며 발행 금액은 5년물 4000억원, 7년물 1000억원이다. 발행금리는 5년물은 국고채 5년에 13.3bp를 가산한 1.90%(AAA 은행채 민평 대비-3.4bp), 7년물은 국고채 7년에 11.4bp를 가산한 1.96%(AAA 은행채 민평 대비-6.3bp)로 결정됐다.

KB국민은행,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KB국민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다음달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가락동 소재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주관한다. 접수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등 핀테크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광주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광주 지역의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 노무법인 정론의 임완호 대표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채용에서 퇴직까지 사례로 보는 노무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 KB Wise 컨설팅팀 소속 회계사는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 승계 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했다. 

NH농협은행, 선생님·학생과 함께하는 게릴라 데이트 실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경기 파주시 문산읍 소재 마정초등학교를 찾아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또 선생님들께는 감사패와 꽃다발, 카네이션을 학생들에게는 학용품과 미세먼지 마스크를 전달하는 깜짝 게릴라 데이트를 가졌다.  

수협은행, 대학생 어촌봉사단원 모집

Sh수협은행이 Sh수협은행 제12기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대학생 어촌봉사은단 총 50명을 선발해 다음달 27일부터 6박 7일간 경남 남해군 일대에서 다양한 어촌체험 및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수협은행이 부담한다.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다음달 4일까지 Sh수협은행 사랑海 대학생 어촌봉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한은행 ‘글로벌주식 More 외화예금’ 신규 고객 이벤트

신한은행이 글로벌주식 More 외화예금을 최초로 신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14일까지 실시한다. 글로벌주식 More 외화예금은 신한금융투자와 연계해 만든 외화 입출금 상품으로 대한민국 국민인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예금 가입과 동시에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증권계좌도 자동으로 개설된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