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영어수업 역량 강화 연수
홍성교육지원청, 영어수업 역량 강화 연수
  • 민형관 기자
  • 승인 2019.05.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영어교육 담당교사·원어민영어보조교사 대상
(사진=홍성군)
(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 오후 15시 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영어교육 담당교사,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군 관내 초등학교에는 원어민영어보조교사 7명, TaLK 장학생 3명이 중심학교와 순회학교에서 3~6학년 정규 교육과정 및 방과후학교, 방학 중 캠프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 영어교육 담당교사와 원어민영어보조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중심학교와 순회학교 담당교사 및 원어민영어보조교사가 머리를 맞대고 효과적인 협력수업 방법 관련 정보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지역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대표 홍성초등학교 엘리자베스 릭 선생님의 다양한 자료 제작 및 활용에 대한 연수와 홍동초등학교 문지혜 선생님의 협력수업 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체험하는 활동 중심의 연수 운영으로 참여 교사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김선호 교육과장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영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함께 모여서 다양한 수업사례 들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실용영어활용 능력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를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의 협력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신아일보] 홍성/민형관 기자

mhk88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