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시농업포럼 '제9기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사)도시농업포럼 '제9기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 김진태 기자
  • 승인 2019.05.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은 제9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은 농업 영역 확대와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모집인원은 40명으로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모집기간은 6월 7일 까지다.

교육은 다음달 10일부터 20일까지 총 80시간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실시된다.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인 도시농업포럼 제9기 교육은 도시농업 이해와 가치, 유형별 텃밭 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획서 작성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생에게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과정도 별도로 운영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새로운 전문분야로 주말농장관리자, 원예치료 및 도시농업 교육 강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도시농업포럼 관계자는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은 도시농부를 꿈꾸는 시민들의 도시농업 가치 확산과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라며 “도시농사꾼을 양성해 해당 지자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육성해 지역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여주/김진태 기자

jintae12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