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로건’ 공식 홈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로건’ 공식 홈페이지 오픈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5.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온유, 장르 특성 살려 여주인공과 상호작용 콘텐츠 제공
로건, 세계관·스토리 등 VR로 구현해 다양한 영상 볼 수 있어
스마일게이트는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로건'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VR 게임 '포커스온유'와 '로건'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와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커스온유는 이용자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와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VR 게임이다.

포커스온유의 공식 홈페이지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장르의 특성을 살려 한유아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홈페이지 접속 단계부터 이용자들이 이름을 입력하고 한유아와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로건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이용자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돼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풀어가는 VR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3D 입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로건의 공식 홈페이지는 세계관과 스토리, 중세시대 고성을 VR로 구현해 플레이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게임 내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와 각자의 사연도 확인할 수 있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포커스온유와 로건은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을 대상으로 6월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글로벌 게임쇼에서 받았던 유저들의 홈평이 실제 게임에 대한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출시 전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