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헬씨포항 걷기대회’ 내달 8일 개최
‘제1회 헬씨포항 걷기대회’ 내달 8일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19.05.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경 포항 북구보건소장, 시청서 기자회견

 

박혜경 북구보건소장 기자회견 모습. (사진=배달형 기자)
박혜경 북구보건소장 기자회견 모습. (사진=배달형 기자)

박혜경 경북 포항시 북구보건소장은 1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19년 ‘걷기+하는 건강+도시 포항 만들기’를 위해 장·단기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걷기 활성화를 위한 첫 단계로 지난 4~5월 대한걷기협회주관으로 걷기리더 전문교육 ‘워킹 아카데미’를 운영해 걷기활성화 사업을 수행할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 2기 총 70여명의 수료자는 지난 13일 포항시 걷기리더 발대식에서 위촉을 받았다.

시는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과 폐철도 도시숲길 조성을 알리기 위해 다음달 8일 ‘제1회 헬씨포항 걷기대회’를 포항시 보건의료단체, 국민건강보험공단, 어린이집 유치원연합회 등 지역 보건관련 단체와 함께 진행한다.

이날 유성여고를 출발해 완공된 철길숲길을 따라 수도산 일대, 구(舊)역사, 불의공원 등을 거쳐 대잠고가 밑 한터마당의 최종 반환점을 돌아 출발지인 유성여고로 돌아오는 왕복 13.2km구간의 걷기코스이다. 걷기를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참가 기념품을 증정한다.

박혜경 소장은 “다음달 8일에 열리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제1회 헬씨포항 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진행될 다양한 걷기실천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