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민선7기 시민공약평가단 위촉
창원, 민선7기 시민공약평가단 위촉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5.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20명 구성
경남 창원시는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시민공약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시민공약평가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지난 13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의 투명한 이행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공약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촉된 평가단은 총 20명이며, 성별·연령·지역별 비례에 따라 구성된 관내 시민과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가·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평가단 위촉, 평가단 운영계획 및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평가단의 효율적 운영방식과 공약사업 실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시민공약평가단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정기회의를 통해 이행상황 모니터링 및 이행도를 평가한다. 추진과정 문제점 분석 및 의견 제시, 실천계획 조정·변경에 대한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회의 결과는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허성무 시장은 “시민은 정책의 적극적 동참자이자 참여자이며, 평가단의 생생한 목소리가 필요하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함께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