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 5월 가정의 달 겨냥 상품·이벤트 각축전
시중은행, 5월 가정의 달 겨냥 상품·이벤트 각축전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5.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시중은행들이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한 다양한 금융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열을 올리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달 행복레시피’ 이벤트의 일환으로 가족 기념일과 소모임 친목 행사, 단체 여행 등을 위한 목돈 마련용 내맘적금과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상품인 하나원큐적금을 출시했다.

내맘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2일 기준, 1년제 연 1.8%의 기본금리에 계약기간의 1/2이상 월부금자동이체 시 연 0.5%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2.3%까지 제공된다.

하나원큐적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손님 대상의 초간편 자유적립식 고금리 재테크 적금상품으로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에 매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 납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2일 기준 연 2.0%의 기본금리에 마케팅동의 시 연 1.0%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대 연 3.0%까지 제공된다.

또 5월 한달 간 신상품인 내맘적금, 하나원큐적금과 기존상품인 급여하나월복리적금의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총 555명을 추첨해 공기청정기와 외식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 자녀가 있는 손님이 상품 가입시 자녀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교실에 참가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가정에 프로축구클럽 FC서울과 수원삼성 유소년팀 코치들이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KEB하나은행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를 위해 만 6세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가 청약통장에 가입 시 1만명 선착순으로 1만 하나머니 바우처를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어린이바우처 지원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그 밖에 KEB하나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한부모가족 주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혼모와 조손가족, 부자가족, 모자가족 등 한부모가족의 주거안정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하고 KEB하나은행에서 대출을 지원하는 맞춤형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이 낮아 전세자금대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족들을 위해 대출심사시 평가요건을 완화하고 대출한도 역시 기존 전세자금대출보다 10% 상향한 임차보증금의 90%로 확대해 주택비용 조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한부모가족의 주거비 경감을 위해 대출금리를 최대 0.25%까지 우대하고 보증료 0.1%를 인하했다.

한국씨티은행은 금리 혜택과 함께 푸짐한 선물도 주는 ‘오! 놀라운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씨티은행 첫 거래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첫 거래 고객에는 수신상품 없이 한국씨티은행 신용카드 혹은 대출상품만을 보유했던 기존 고객도 포함된다.

대상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가까운 한국씨티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상담과 투자성향분석을 진행하면 여행용 캐리어 커버를 선착순 3000명에게 증정하며 해당 고객이 500만원 이상 투자상품에 신규가입하면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 증정한다.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투자상품에 가입해도 2만5000원 상당의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 총 수신 3000만원 이상을 신규가입한 고객이 영업점에서 투자성향분석까지 완료하고 3개월동안 신규자금을 유지하면 신세계백화점 10만원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를 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는 분양 희망 지역과 사연 및 농업인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해충북 충주(200명), 경북 청송(100명), 전북 장수(100명)에 위치한 각 농장의 사과나무를 분양받고 수확할 수 있는 기회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분양받은 사과나무는 6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