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다가 흐려져…일부 지역 비 조금
[오늘날씨] 전국 맑다가 흐려져…일부 지역 비 조금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5.1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월요일인 1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오후에 대체로 흐리겠고,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경기남부와 충청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서울·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의 예상강수량은 5㎜ 미만이다.

이날 최저기온은 8~16도, 낮 최고기온은 18~28도로 아침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2~7도 높아 덥겠다.

중부지방과 경북, 일부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 0.5∼1.5m, 서해 앞바다 0.5m로 일겠다. 먼바다에서는 동해·서해 0.5∼1.5m, 남해 0.5∼2.0m의 파고가 예상된다.

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므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다만 서울과 경기도, 세종, 충남, 대구, 울산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오전 한때 '나쁨' 수준까지 오르기도 하겠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