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 진행
롯데百,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 진행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채용 상담 등으로 구직자에 다양한 정보 제공

롯데백화점이 올해 상반기 공채 채용을 앞두고 오는 15일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를 진행해 롯데백화점에 입사하고자 하는 취준생들에게 면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는 롯데백화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면접 전 롯데백화점의 면접 전형에 대해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청 신청을 접수했다.

신청한 인원 중 총 10명을 선발해 현장에서 모의면접을 방청하고 질문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정오까지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면접관과 피면접자로 등장해 실제와 같은 면접 과정을 진행하며, 프로그램 소요 시간은 총 60분(모의면접 30분, 질의응답 30분)으로 예정돼 있다.

유튜브 주소는 이날 오전 10시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준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은 지난 2일부터 정규직 전환형 하계 인턴십 서류전형을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서는 인턴십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인턴 출신 선배 사원이 직접 참여하는 ‘전화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 내용은 올해 3월부터 롯데백화점 인사담당자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팟캐스트에 업로드 됐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라이브 채용 설명회’, ‘채용 웹툰 제작’, ‘세상에서 가장 마음 편한 면접장’, ‘면접 알림 톡’ 등 다양한 채용 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나연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을 지원한 모든 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 환경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며 “많은 인재들이 당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활용해 롯데백화점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