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택시는 사랑을 싣고'
성북구, 어르신과 함께하는 '택시는 사랑을 싣고'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5.1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북구)
(사진=성북구)

지난 10일 오전 8시 서울 성북구 정릉1동 주민센터. 평소 같으면 조용할 때이지만 이날은 한껏 차려입은 어르신들로 북적였다.

12일 구에 따르면 주민센터 앞 우성아파트 주차장엔 택시 15대가 나란히 서 있었다. 택시 근처로 어르신 40명과 택시기사 15명, 새마을부녀회 회원 및 주민자치위원 20명이 모이자 지나던 주민이 호기심에 힐끗 쳐다보기도 했다.

김 모 할머니(85)는 “딸이 강원도로 이사를 간 후 나들이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우울증과 불안증이 심해져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이 할머니는 “몸이 불편해 매일 집에서만 그림을 그리다가 밖에 나가서 풍경을 보며 그림을 그린다는 게 너무 설렌다”고 말했다.

오전9시 1호차, 2호차 등 숫자표지판을 붙인 15대 택시는 40명의 어르신들을 태우고 ‘휴무’ 등을 켠 채 차례로 출발했다. 이른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어르신을 임진각까지 모시고 소풍을 떠나는 ‘택시는 사랑의 싣고’ 봉사대다.

1980년부터 우여곡절 속에서도 계속돼 온 정릉1동의 어르신 택시나들이에 올해는 새마을 단체뿐 아니라 주민자치위원회, 우성아파트에서도 힘을 보탰다.

이날 나들이는 경기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도착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소원풍선 만들기를 하고 한정식으로 중식을 든 후,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오르는 것으로 진행됐다.

전망대에 올라 북녘을 바라보며 이 모 할아버지(83)와 이 모 할머니(78) 부부는 “부부 각각 위암과 뇌수술을 받아 이렇게 같이 나들이를 간 것은 최근 몇 년간 유일한 나들이고 동네 이웃과 함께 와서 더 즐겁다”면서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 분들께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이준철 기자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