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원청년 UP 클라우드’ 두번째 만남
‘2019 수원청년 UP 클라우드’ 두번째 만남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5.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대학 교류·협력으로 동반성장 방안 모색

경기 수원시는 9일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르네상스홀에서 ‘2019년 수원청년 UP(업) 클라우드’ 두 번째 만남을 열고, 청년·기업·대학의 교류·협력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수원청년UP(업)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처럼 청년·기업·대학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원하는 정책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원청년 200여명과 시 소재 중소기업 20곳, 경희대·성균관대·아주대 LINC+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허제 N15 공동대표의 청춘 강연과 ‘청년 잇다’, ‘기업 잇다’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했다.

‘대한민국에서 창업가의 삶이란?’을 주제로 강연한 허제 N15 공동대표는 “이미 미국에서는 ‘누구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돕는 메이커 스페이스의 중요성이 커졌다”면서 “창의성이 어느 때보다 빛나는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꿈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은 청년들의 권리이니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청년 잇다’ 프로그램에서는 수원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재능을 직접 소개하는 10분 브리핑(자기소개) ‘나도 간다’가 진행했다. 강신욱 청년창업가(스완컴퍼니 대표)와 이한주 Hult Prize(소셜 벤처 스타트업 대회) 수상자가 참여했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