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초록마을 만들기' 13개 기관·단체 합심
제천시 '초록마을 만들기' 13개 기관·단체 합심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5.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 대응 시민 에너지절약 실천
(사진=제천시)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기후변화 대응 초록마을협약식이 13개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9일 제천문화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초록마을사업은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하여 시민의 자발적 에너지절약 실천을 독려하는 정부정책으로 제천시, 한국에너지공단충북지역본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온실가스저감 프로젝트이다.

올해에는 강저휴먼시아1단지, 강저휴먼시아2단지, 강저휴먼시아3단지, 강저LH4단지, 주택관리공단 제천장락1관리소, 제천장락주공3단지, 제천장락주공4단지, 하소주공3단지, 주택관리공단제천하소주공4단지, 그린코아루 아파트 등 10개 공동주택단지와 온실가스저감 협약을 체결하고 실천운동에 들어갔다.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제천시,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협약을 체결한 10개 입주민 6,514세대를 대상으로 온실가스저감 정부정책을 홍보하고, 전문 컨설턴트를 파견하여 금년 440세대의 비산업분야 무료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 협약기관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의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실천성과를 평가하여 최우수 단지 1곳에는 100만원(모아화폐), 우수 단지 2곳에는 50만원(모아화폐)씩, 모범관리소장에는 10만원(모아화폐)상당의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박종철 상임회장은 “지구 온난화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빈도에 영향을 주고 있음으로 에너지 절약 생활실천 노력이 필요하다”며“미세먼지로부터 더욱 쾌적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아파트단지나 도로변에 녹지 공간을 만드는 데에도 힘쓰자”고 말했다.

[신아일보] 제천/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