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년 전직원 소통·화합의 청렴콘서트' 개최
구미시 '2019년 전직원 소통·화합의 청렴콘서트' 개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9.05.0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구미시장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원들이 문화예술회관 현관 앞에서 청렴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구미시)
장세용 구미시장과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원들이 문화예술회관 현관 앞에서 청렴결의를 다지고 있다. (사진=구미시)

경북 구미시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구미시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는 지난해 청렴교육에 관한 직원들의 설문조사 결과 ‘교육방법 및 컨텐츠의 다양화’ 목소리를 반영, 기존의 주입식 강의방식이 아닌 팝페라와 토크강연의 ‘청렴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청렴메세지를 담은 팝페라 청취를 통해 일상에서 청렴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구미시 내외부 청렴도 수준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법적 의무로써 청렴을 넘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콘서트 기간 동안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과 시청 및 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캠페인’을 전개해 노사가 청렴으로 하나 되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눈길을 끌었다.

장세용 시장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웃음과 감동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렴캠페인으로 함께 참여해 준 공무원노동조합에도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소통과 화합의 조직, 청렴한 구미시 건설을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원 1인당 연 4시간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운영, ‘청렴구미 실현’을 민선7기 공약사업에 선정, 시장직통 청렴 콜센터 운영 등 반부패 청렴향상 시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신아일보] 구미/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