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목2동, 저소득 어르신에 건강박스 전달
양천구 목2동, 저소득 어르신에 건강박스 전달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05.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제∙선물∙카네이션 등…매달 건강 안부 전화도
지난 해 어르신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하기 위해 모인 봉사자들 모습. (사진=양천구 목2동주민센터)
지난 해 어르신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하기 위해 모인 봉사자들 모습. (사진=양천구 목2동주민센터)

서울 양천구 목2동에서는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하는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 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어르신 건강 UP 행복 UP’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 영양제 지원 사업으로, 어려운 환경으로 영양섭취가 부족한 어르신에게 1:1로 결연을 맺은 봉사자가 영양제 3개월분과 과일, 롤케익 등 먹을거리로 구성된 건강박스를 전달한다.

이는 이웃이 이웃을 돌보기 위해 구성된 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목2동 주민센터가 주관이 돼 지난 2016년부터(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5월과 10월에는 총 100여 명의 어르신에게 건강박스를 전달했다.

오는 13일에는 70명의 어르신(9월 70명, 총 14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과 편지도 전달한다.

김병길 목2동장은 “어르신이 존중받는 문화를 형성하고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만들겠다. 따스한 마음을 담은 건강박스가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며 “항상 뜨거운 열정으로 동참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