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UCL 결승 '꿈의 무대' 밟는다
손흥민 UCL 결승 '꿈의 무대' 밟는다
  • 고재태 기자
  • 승인 2019.05.0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성에 이어 한국 선수로는 두 번째
토트넘 창단 후 처음으로 UCL 결승 진출
토트넘 루카스 모라 선수가 UCL 4강에서 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토트넘 루카스 모라 선수가 UCL 4강에서 골을 넣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영국 토트넘에서 활약중인 손흥민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를 밟게 됐다.

9일(한국시간) 오전 토트넘은 네덜란드 아약스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 원정경기에서 3-2 역전승을 거두며 창단 후 처음으로 UCL 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원정경기에서 토트넘은 0-2로 끌려가다 후반, 루카스 모라가 혼자서만 세 골을 몰아 넣는 활약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 1차전에서 0-1로 졌지만 모라의 활약으로 2차전에서 3-2의 극적인 승리를 거둬 합계 스코어 3-3, 원정 다득점으로 결승 진출을 이뤄냈다.

이날 손흥민은 득점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풀타임을 뛰면서 토트넘에 힘을 보탰다.

토트넘은 바르셀로나(스페인)를 제친 리버풀(잉글랜드)과 오는 6월 2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단판으로 우승을 다툰다.

한국 선수 중 박지성에 이어 두 번째로 UCL 결승 무대를 뛰게 될 손흥민은 이변이 없는 한 출장 할 것으로 보여진다.

jt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