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금융나눔재단,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금융나눔재단,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지원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5.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하나금융나눔재단 ‘난치병어린이 지원 3000배 철야정진 모금운동’ 동참

하나금융나눔재단이 8일 오후 대한 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을 방문해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를 전달했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4월 23일 조계사를 시작으로 전국 조계종 산하 주요 사찰에서 동시 진행한 난치병어린이 지원 3000배 철야정진 모금 캠페인에 뜻을 같이하고자 성금을 전달했으며 이 성금은 7명의 국내 난치병 어린이의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뉴욕 IB UNIT’ 개소

KB국민은행이 지난 7일부터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 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KB국민은행은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Biz Line-Up을 확충하고 IB 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해 그룹차원의 IB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h수협은행, 가정의 달 맞아 ‘조보아·캐릭터통장’ 출시

Sh수협은행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Hey! 프렌즈 캐릭터 로 디자인한 어린이 고객용 적립식통장과 브랜드 광고모델인 조보아 사진이 인쇄된 입출금·적립식통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Hey! 프렌즈 캐릭터통장은 산뜻한 노란색 바탕에 수협은행의 마스코트인 아리와 아라, 라온 캐릭터가 새겨져 유아 및 어린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 일명 ‘조보아통장’은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수협은행의 시그니처 통장으로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은행, 美 발전소 공동 금융주선 약정

NH농협은행이 현지시간 7일, 뉴욕 소재 롯데 뉴욕팰리스 호텔에서 USD 5.9억불(한화 6900억원 상당) 규모의 Niles 미국발전소 선순위대출 금융조달 약정식을 가졌다. 본 사업은 미국 미시간주 일대에 총 사업비 10.5억불 규모의  1085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2022년 3월 운영이 개시되면 북미지역에서 가장 큰 전력시장인 PJM(필라델피아,뉴저지-메릴랜드지역)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IBK기업은행, 미얀마 투자설명회 개최

IBK기업은행이 이달 23일 미얀마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미얀마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미얀마는 중국과 베트남을 이을 차세대 글로벌 생산기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시장개방과 적극적인 외자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참가 기업은 미얀마 정부와 코트라, LH공사, 법무법인 지평 등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미얀마 투자환경과 정책, 투자사례 등을 안내받는다.

신한은행, ‘바로이체’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에서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한 터치만으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바로이체’ 서비스를 9일부터 시행한다. ‘바로이체’ 서비스는 신한 쏠(SOL)의 로그인 과정 없이 앱 터치만으로 바로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1~2초간 터치하면 각 앱마다 설정해놓은 기능을 보여주는 프로세스를 활용했다.

우리은행, 한국물 최초 ‘포모사 지속가능채권’ 4억5000만불 발행

우리은행이 한국물 최초로 ‘포모사 지속가능채권’ 4억5000만불을 시중은행 최저금리로 발행했다. 포모사 채권은 대만 자본시장에서 USD 등 외국통화로 발행되는 채권을 말한다. 이번 채권은 한국물 포모사 채권 최초로 친환경, 사회공헌 목적의 지속가능채권이다. 발행조건은 만기 5년, 금액 4억5000만불이며, 금리는 3개월 Libor 기준금리에 77bp를 가산한 변동금리이다. 금리수준은 일반 글로벌 채권 대비 6~7bp 낮으며,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한 포모사 채권 중 역대 최저금리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