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환 동구청장, 區 유일 작약도 방문
허인환 동구청장, 區 유일 작약도 방문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5.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친수사업 조성사업과 연계개발 구상
허인환 인천시 동구청장은 작약도를 방문해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개발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인천 동구)
허인환 인천시 동구청장은 작약도를 방문해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개발 방안을 모색했다. (사진=인천 동구)

허인환 인천시 동구청장이 구의 유일한 섬, 작약도를 찾아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개발을 위한 구상에 나섰다.

구는 지난 7일 허 구청장을 비롯해 도시전략국장, 관광진흥과장, 작약도 유원지 조성계획 수립 용역업체 등 총 9명이 작약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작약도는 동구 만석동 산3번지 일원으로 총 면적이 7만2000여㎡로, 한때는 연간 25만명이 찾을 정도로 인천의 대표적 휴양지였으나, 현재 섬과 육지를 잇는 여객선이 끊기면서 현재 일반인들은 접근이 불가하다.

이날 현장방문결과 2012년 이후 오랫동안 방치돼 선착장과 도로가 파손되고, 시설물은 노후돼 제 기능을 발휘하고 있지 못하며, 식수로 사용됐던 우물마저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대나무 군락지, 소나무 숲 등 자연경관이 뛰어나 생태적·경관적 보전가치가 높은 지역이 많은 곳으로 잠재된 관광자원이 풍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허인환 구청장은 “올해 1월 작약도 유원지 조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으며, 시와 협의해 인천시민과 동구 구민 모두 즐길 수 있는 해양유원지로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또한 구에서 추진 중인 해양친수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한 개발로 작약도를 동구 대표의 관광 명소로 만들어 주민들의 도심 속 힐링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