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춘광장’ 홈페이지 사용자 중심 콘텐츠로 구성
대전시, ‘청춘광장’ 홈페이지 사용자 중심 콘텐츠로 구성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5.0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

대전시는 지난해 3월 구축한 ‘청춘광장’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청춘광장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체계적‧통합적 정보망을 구축하고,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 콘텐츠를 구성했다.

다양한 청년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각 부서 청년정책을 생애주기별 메뉴로 분류, 청년공간 운영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편의기능을 강화하고, 2019 커뮤니티 사업 홍보, 소통창구 기능을 신설했다.

청년정책 통합으로 각 부서의 청년정책을 대학생, 취‧창업 준비생, 취‧창업자로 구분해 소개했다.

편의기능 강화로 청춘공간 대관신청 절차 간소화, 대관 예약현황 화면 표출 등 기존 불편사항을 개선했고, 카테고리 메뉴 변경 등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사업홍보로 문화, 봉사, 자기계발, 교육, 창업아이템 등 청년들이 스스로 만든 커뮤니티 사업(47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소통창구기능 신설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유게시판을 신설했다.

시는 한 해 12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 청년 소통 창구인 ‘청춘광장’개편을 통해 청년들의 편리한 이용은 물론 대전시 청년정책에 대한 소통과 이해, 청년들의 정책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최명진 청년정책과장은“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각종 청년정책에 대한 애로사항을 반영할 계획”이라며 “청춘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