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이슈브리핑]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 출시 外
[보험사 이슈브리핑]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 출시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5.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이 외화통장이나 달러 없이 원화로 가입 가능한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배당 원화내고 달러모아 저축보험은 원화환산서비스를 도입해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원화로 보험료 납입이 가능하고 기축통화인 달러자산을 원화로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보생명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교보생명이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아홉 번째 보고서로 고객과 재무설계사, 임직원, 투자자, 정부 등 이해관계자 간 약속 추진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보고서는 고객가치 제고 및 고객보호와 재무설계사 역량 강화 지원, 투자자를 위한 경영활동, 생명보험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밀도 있게 기술했다.

삼성화재, 글로벌 보험시장 영국 로이즈 진출

삼성화재가 지난 2일 영국 런던에서 로이즈 캐노피우스사를 100% 소유하고 있는 포튜나탑코(Fortuna TopCo) 유한회사에 1.5억달러(약 1700억원)를 투자하고 전략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파트너십과 역량을 강화하는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삼성화재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