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3기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첫 회의 개최
충남도, 제3기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첫 회의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5.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연임 8명·신규 8명 위촉…올해 주요업무 공유·현안 논의
충남도가 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제3기 위원들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도가 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제3기 위원들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 체육 정책에 대한 협의와 자문, 체육단체 간 상생 발전을 모색하고 이끌어 갈 제3기 충남도 체육진흥협의회가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충남도는 지난 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도 체육진흥협의회 제3기 위원들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체육진흥협의회 위원 등 도내 체육 관련 전문가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제1차 회의는 위촉식,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충남체육진흥협의회는 도 문화체육관광국장과 도교육청 교육국장, 도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 당연직 4명과 대학 교수, 체육 종목 단체장 등 위촉직 16명으로 구성했다.

위촉직 위원은 연임 위원 8명과 신규 위원 8명이며,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할 수 있다.

제3기 위원장에는 문홍권, 부위원장에는 박근영, 김영근이 각각 호선됐다.

이날 협의회는 △도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 지원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스포츠 △지속가능한 안정적 체육환경 조성 △충남 체육 미래 발전적 대응체계 구축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업무를 논의했다.

또 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 유치와 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신규 운영에 관해 토론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는 “충남 체육 정책이 중앙의 정책을 이끌고 타 시도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는 데 체육인 모두 협력해야 한다”며 종합적인 체육 정책 수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