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 뛰어나"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 뛰어나"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5.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 진행
LG전자와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이 진행한 연구결과를 6일 발표했다.(이미지=LG전자)
LG전자와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이 진행한 연구결과를 6일 발표했다.(이미지=LG전자)

LG전자가 자사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과 효율성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LG전자가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에서 나왔다. 이 연구는 지난 3월 말 출시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20대와 30대, 4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각 10명씩 총 30명의 일반인이 참여했다.

LG전자와 이지현 교수팀은 생활가전의 진화로 가사노동 형태도 변화 중이지만, 설거지는 아직까지 손으로 하고 있다는 데 주목했다. 사전조사에 따르면 참여자들은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로 손 설거지보다 세척력이 떨어지고 물과 전기를 많이 사용하며 세제를 깨끗이 제거하지 못한다는 점을 꼽았다.

그러나 연구팀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주로 겪게 되는 상황들을 가정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나다고 밝혔다.

또 식기세척기가 사용한 물은 손 설거지의 10% 수준이며 세제 사용량도 손 설거지의 절반 수준이었다.

세척 후 남아 있는 잔류세제 평가에서는 세척과 헹굼이 항상 균일한 식기세척기의 경우 모든 실험에서 세제가 검출되지 않았다. 그러나 개인차가 존재하는 손 설거지는 약 20%의 경우에서 소량의 세제가 검출됐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에 대해 식기세척기를 이용한 세척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윤경석 LG전자 H&A 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연구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쳑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