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의 모든 것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
협치의 모든 것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05.0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 16, 17일, 총 3강 운영
협치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 외부 전문 강사가 교육 진행
지난해 11월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 ‘2018년 협치 요리조리 학교’ 진행 모습. (사진=금천구)
지난해 11월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된 ‘2018년 협치 요리조리 학교’ 진행 모습. (사진=금천구)

 

서울 금천구가 협치의 의미를 이해하고 협치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금천 주민 협치요리조리 학교’ 참가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3기를 맞은 ‘금천 협치 요리조리 학교’는 주민의 협치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협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으로 주민 참여 가능하다.

구청 내 평생학습관 제 1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협치의 의미를 짚어보는 기본 강의에서부터 협치에 필요한 의사소통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심화강의까지 총 3강으로 구성했다.

먼저 오는 14일에 실시되는 제1강에서는 성공회대 사회과학 연구소의 조철민 박사가 ‘협치의 의미와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왜 협치인가? △협치란 무엇인가? △협치는 어떻게 하나? 에 대한 특강을 펼친다.

이어 16일 제2강에서는 연구소나우앤 최승국 대표가 전 은평구협치조정관 시절 협치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협치에서 민과 관의 역할 △기존 민관협력과 협치와의 관계 △협치회의와 협치사업의 이해 등 ‘사례를 통한 민관협치의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 강의인 제3강은 심화과정으로 17일 협치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회의진행 기법을 학습해보는 ‘협력적 논의를 돕는 퍼실리테이터 교육’이 마련된다.

‘금천 협치 요리조리학교’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0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7층 마을자치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