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노원점, ‘제4회 타미야 미니카 대회’ 개최
롯데百 노원점, ‘제4회 타미야 미니카 대회’ 개최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5.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클래스’ 우승자, 6월 필리핀 대회에 대표로 참가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제4회 한국 타미야 미니카 대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3회 대회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노원점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제4회 한국 타미야 미니카 대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3회 대회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노원점 별관 6층 옥상 샤롯데 가든에서 타미야와 함께 제4회 한국 타미야 미니카 대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타미야는 미니카 모델을 판매하는 대표 브랜드로 이번 대회에서는 오는 6월 필리핀에서 열리는 ‘미니 사구 아시아 챌린지’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뽑는다.

미니사구(mini 4WD)는 AA사이즈 건전지와 전동 모터로 움직이는 사륜 구동 미니카다. ‘우리는 챔피언’, ‘달려라 부메랑’ 등의 애니메이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다.

대회에는 미니카 마니아 2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4일에는 순정 미니카만 참가하는 ‘퍼스트 클래스’, 모터 규정에 따라 개조된 미니카가 참여하는 ‘스탠다드 클래스’, 개조에 대한 제한이 없이 모든 미니카가 참여 가능한 ‘언리미티드 클래스’가 진행된다.

이튿날인 5일에는 순정 미니카가 점프 대결을 하는 ‘스톡 클래스’와 한국 타미야 미니카 대표를 선발하는 ‘오픈 클래스’가 열린다.

각 종목 별 1~3위 우승자에게는 상패 및 타미야의 인기 상품이 주어진다.

대회 기간 중에는 오프로드 형태로 조성된 경기장에서 미니카를 굴리는 ‘와일드 미니카 고객체험’과 풀장에서 떠다니는 기기로 즐기는 ‘타미야 수중 과학 키트 고객체험’ 이벤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모자, 후드티 등 올해 3월 출시된 타미야의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마련된다.

백운성 롯데백화점 노원점장은 “추억 속의 장난감으로 인식됐던 미니카는 아직도 수많은 마니아 층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키덜트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