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놀자"…동해,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얘들아 놀자"…동해,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5.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해시)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4일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주차장 일원에서 가족이 함께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얘들아 놀자’를 개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동해시 어린이집연합회, 전국공무원노조 동해시지부, 놀이패 어울림으로 사물과 풍물이 어우러진 놀이패 어울림의 흥겨운 공연, 태권도 시범, 청소년 댄스 등 화려한 무대 공연과 동해 경찰서의 순찰 싸이카 탑승, 동해 소방서의 인공호흡 및 소화기 사용법 배우기 등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종이 부채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비누방울 등 놀이마당도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떡, 아이스크림, 음료 등 먹거리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동해 만들기 범시민 캠페인’을 개최해 저출산 및 인구 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이번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날 행사가 알차고 의미 있는 가족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