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 제공…인생 2막 설계 지원
창원,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 제공…인생 2막 설계 지원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5.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벤션센터서 ‘6080 시니어 사회활동 한마당’ 행사 개최
경남 창원시는 2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창원 6080 시니어 사회활동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2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창원 6080 시니어 사회활동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2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창원 6080 시니어 사회활동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창원 6080 시니어 사회활동 한마당’ 행사는 고령사회의 진입 가속화에 따라 시니어의 사회활동에 대한 높은 참여 욕구가 그대로 반영돼 1000여명이 참여했다.

개회식에는 허성무 시장, 이찬호 시의회 의장, 신동휘 CJ대한통운 부사장, 복지시설 관장 등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다.

한마당 행사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6개 기관을 비롯해 CJ대한통운, GS리테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 노인일자리 관련 유관기관들이 대거 참여했다.

노인사회활동 정보관, 노인사회활동 지원관, 체험·작품전시관 등 3개관 31개 부스에서 노인 사회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시니어들의 진로탐색 기회가 됐다.

특히 시는 평소 어르신들이 접하지 못한 바리스타와 실버택배, 편의점 시연 등 각종 직업체험과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어르신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또 실질적인 구직활동도 할 수 있도록 현장면접과 취업게시판 운영 등 취업지원도 병행했다.

허성무 시장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정책으로 생각하고 어르신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시니어 분들이 사회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행복한 인생 2막 설계를 하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