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이달 분양
[분양소식]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이달 분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5.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4-2생활권 최대 규모 1210가구
BRT 노선 통해 세종시 전역 20분대 이동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1블록 조감도.(자료=금호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1블록 조감도.(자료=금호건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M1·M4블록에 짓는 공공주택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을 이달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7개동, 전용면적 59~100㎡ 총 1210가구로 세종 4-2생활권 최대 규모다. M1블록에는 전용 59~84㎡ 612가구가 들어서고, M4블록에는 전용 59~100㎡ 598가구가 조성된다.

교통여건은 단지 앞에 간선급행버스 BRT정류장(예정)이 있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세종시 내부순환도로와 대전 진출입이 편리한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2020년 예정)도 가깝다.

교육시설은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예정) 모두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초등학교 예정부지 2곳과 중학교 예정부지 1곳, 고등학교 예정부지 1곳이 있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도 들어온다.

생활환경은 M1블록 서쪽 상업시설 부지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세종시청과 정부세종청사, 코스트코 세종점, CGV 등도 가깝다. 주변으로 금강 줄기인 삼성천이 흐르고, 삼성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세종 4-2생활권은 산업·연구기관과 학교가 들어서는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된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인근에는 연구시설인 '리서치파크'와 첨단산업단지인 '벤처파크', 세종시 공동캠퍼스 등이 들어선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 조감도.(자료=금호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M4블록 조감도.(자료=금호건설)

한편,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은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건물을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 이면개방 타워형 평면 등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특히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펜트하우스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에듀센터 △작은 도서관 △키즈룸 △독서실 △맘스카페 △경로당 등이 조성된다.

문정권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소장은 "세종 4-2생활권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설계공모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BRT 노선과 상업시설부지, 학교가 단지와 인접해 있는 등 세종4-2생활권 노른자위에 위치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서 개관한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조감도.(자료=금호건설)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조감도.(자료=금호건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