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EB하나銀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출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KEB하나銀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출시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4.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KEB하나銀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출시

KEB하나은행은 기술력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KEB하나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대출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을 기술 가치 평가기관이 평가해 담보 취득 및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이로 인해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창업·벤처기업이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자금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銀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대도서관과 밴쯔, 소프, 윰댕 등 인플루언서 12명과 함께하는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유튜버들이 서로 방송을 바꿔 제작해 유튜브 스타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똑똑에서 투표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도 제공된다.

우리은행, 산불 피해이웃 위한 지역특산물 바자회 실시

우리은행 노사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성군과 속초시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지역특산물 바자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원들은 시·군청으로부터 추천받은 소상공인에게 특산물을 구매해 산불피해 지역주민과 피해지역 경제 살리기에 동참했다. 속초지역 젓갈류와 고성지역 김, 황태채 등 총 1억1500만원 상당의 농산품이 판매됐다.

KB국민銀 ‘KB청춘마루’개관 1주년 축하파티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27일 KB청춘마루 개관 1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즐기는 축하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관한 KB청춘마루는 노랑계단광장, 루프탑 등 세련된 공간으로 홍대 대표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날 파티에서는 가수 헤이즈, 오왠의 공연과 함께 라이브 영상을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