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삼성 SDS개발실 도농교류 활발히 펼쳐
홍천, 삼성 SDS개발실 도농교류 활발히 펼쳐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4.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삼생 정보화마을이 지난 27일 삼성SDS개발실과의 자매결연 교류행사를 추진했다고 30일 밝혔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삼생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삼성SDS 개발실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은 삼생마을을 방문해 밭에 비닐 씌우기, 찰옥수수, 오이, 토마토 등의 농작물 심기, 잡초제거 등의 농사일을 돕고, 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들깨 크런키 초콜릿 만들기와 달걀 꾸러미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도 함께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마을부녀회에서는 홍천을 대표하는 오대쌀과 찰옥수수, 쫄깃한 소고기맛이 나는 눈개승마 나물을 활용한 눈개승마 나물밥, 곰취쌈, 명이나물 장아찌 등의 마을 특산물을 활용한 식단으로 점심 식사를 준비하고, 홍천잣 막걸리, 오미자 음료, 오대쌀로 직접 만든 수제누룽지 튀김 등의 새참으로 홍천의 참맛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해서 도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삼생 정보화마을과 삼성SDS는 해마다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에 서울 삼성 SDS본사에서 직거래장터를 열어 삼생마을 특산물인 홍천잣, 오미자엑기스, 머루와인, 한과, 곤드레, 취나물 등 건나물류, 호랑이콩과 차조 등의 잡곡류를 저렴한 가격에 거래해 꾸준히 일사일촌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자매결연 행사에도 마을 도농교류센터에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해 마을 특산물을 홍보, 판매했다.

김병현 위원장은 삼생 정보화마을과 삼성 SDS 개발실은 올여름과 가을에도 일손 돕기와 임직원 가족 체험, 직거래 장터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으로,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하고 마을 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이 많은 농촌마을에 큰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리라 본다고 전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