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금융, 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개원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하나금융, 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개원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4.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여의도 직장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이 KEB하나은행 여의도금융센터지점 3층에 여의도 하나금융그룹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이로써 하나금융그룹이 오는 2020년까지 건립을 추진키로 한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가운데 직장어린이집 2호 개원의 결실을 맺었다.

우리금융 ‘We Believe 동행 콘서트’ 개최
우리금융그룹이 우리은행 설립 120주년과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8일 위 빌리브(We Believe) 동행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고객이 지향하는 바를 이룰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는 오케스트라 그룹 서울심포니와 가수 홍진영, 이승환의 무대와 경품이벤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장학생 400명 선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자녀 인재양성을 위한 2019년 다문화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29일 밝혔다. 선발된 다문화 자녀 400명에게는 1년간 총 6억3천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은 다음 달 15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보증기금, ‘2019 신용보증기금 4.0창업경진대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이 4차 산업 선도 기술과 혁신적인 모델을 갖춘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9 신용보증기금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 공공데이터 활용 부문에서 공모를 개최한다. 수상자에게는 보증과 투자, 보험 등 금융지원,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오픈 API 마켓’ 리뉴얼
신한은행이 지난해 출시한 오픈 에이피아이(API) 마켓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오픈 에이피아이 마켓은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개 응용프로그램 기술이다. 신한은행은 올해 리뉴얼을 통해 표준에 맞춘 서비스 제공, 서비스 라인업 확대 등 부문을 개선했다.

BNK부산銀 ‘아이사랑 정기적금’과 ‘캡틴 통장’ 판매
BNK부산은행이 어린이와 청소년 맞춤형 상품인 아이사랑 정기적금과 캡틴(Teen) 통장 2종을 내달 2일부터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 캡틴 통장은 만 10세~19세 청소년을 위한 상품이다.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첫 거래 우대이율 1.0%와 자동이체 우대이율 0.3% 등 혜택이, 캡틴 통장은 거래실적에 따른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글로벌 수출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글로벌 수출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  활력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는 KB국민은행 해외 영업점에 수출보험을 발급하고 국민은행은 이를 담보로 해외 수입기업에게 대출 금리와 수수료를 낮출 예정이다. 

신한은행 ‘2019 신한 파이오니어 고객 자문단’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이 2019 신한 파이오니어(PIONEER) 고객 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 파이오니어는 고객 관점에서 은행 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고객 자문단 제도다. 선발된 15명의 자문위원들은 7개월 동안 상품 및 서비스 체험, 인터뷰 및 인터넷 조사 등을 통해 경영을 위한 현장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