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김천지역 동반성장 구매상담회' 개최
'2019 김천지역 동반성장 구매상담회' 개최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04.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서…500여명 참여 '성황'

경북 김천시는 지난 24일 혁신도시발전지원센터에서 공공기관·대기업·중소기업이 함께하는 ‘2019 김천지역 동반성장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반성장위원회, 김천시,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건설관리공사가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주관한 가운데 공공기관, 대기업, 지역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5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경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대기업과 김천 중소기업간의 1대1 매칭상담이 사전매칭을 포함한 350여건이 이뤄져 김천지역 중소기업 생산품 판로확보와 기업경쟁력 향상기여에 발판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컨설팅존에서는 법률, 세무, 기업상장, 마케팅, 기업고충 애로상담, 수출 및 무역 등 기업지원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또한, 김천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제품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식전행사로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판로지원을 위해 김충섭 시장과 박준훈 대구지방조달청장의 업무협약을 추진해 창업 및 벤처기업의 상품홍보와 판로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쌍방간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지역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이 공공기관, 대기업이 함께 능동적으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생산품 판로 확보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jc9988@naver.com